3월, 인디워커스데이

"발걸음이 스토리가 되는 도시작가들이 온다 : 써본 사람"


3월 ‘인디워커스데이’는 

로컬공간 브랜드 미디어 ‘써본 사람’

소개하고, 이에 함께 참여하는 ‘도시작가'를 모집하는 시간으로 열립니다!


2018년 3월 13일(화) 저녁 7시 / 카우앤독 2층 C50

인디워커스(IndieWorkers) 란 무엇인가요?


자기다움과 전문성을 가지고 살아가며,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일을 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꾸려나가는 1인들을 의미합니다.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개발자, 기획자, 온라인샵 운영자, 문화기획자, 강사 등 일하는 분야에 상관없이 즐겁고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한 명 한 명이 모두 인디워커스입니다.

인디워커스데이(IndieWorkersDay) 는 어떤 행사인가요?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된 800+개의 공유오피스에 주제별로 모여 한 달에 한 번 코워킹(coworking)하는 인디워커스들의 커뮤니티 모임입니다. 매력적인 전국의 공간에서 다양한 배경과 직군에서 활동하는 분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하고, 특별한 공간에서 몰입해서 일하면서 코워킹하는 커뮤니티를 경험하세요!


3월 인디워커스데이 안내 


대 상 : ‘써본 사람' 프로젝트가 궁금한 예비 ‘도시작가' 선착순 신청자 50명

일 시 : 2018년 3월 13일(화) 저녁 7시-9시

장 소 : 카우앤독 2층 C50 (2호선 뚝섬역, 분당선 서울숲역 부근)

주 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2길 20 카우앤독

참가비 : 무료


3월 인디워커스데이는 도시를 다채롭게 만드는 다양한 로컬공간을 발견하고 글과 미디어로 소개하는 ‘도시작가’들의 플랫폼, ‘써본 사람’을 시작하는 자리입니다. 작가와 로컬공간, 독자 모두가 윈윈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스팀잇' 활용법을 배우는 시간을 함께 진행합니다. 


※ 신청은 본인만 가능하며, 동반인 신청이 불가하오니 각자 신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선착순 50명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하신 이후 최종 문자로 알려 드립니다.

※ 인디워커스데이가 열리는 카우앤독은 ‘함께 일하고, 좋은 일을 하자(Co-Working & Do Good)’는 뜻의 소셜벤처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입니다. 조금 일찍 오셔서 자유롭게 일하셔도 좋습니다.


주요 나눔 1. 머물고 싶은 도시를 기록하는 로컬공간 브랜드 미디어, 써본 사람


‘써본 사람’은 도시를 다채롭게 만드는 다양한 로컬공간들을 중심으로 인터뷰, 브랜드 소개, 큐레이션,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미디어입니다. ‘써본 사람’은 매력적인 로컬공간들이 확장되는 채널이자, 크리에이터 ‘도시작가’들이 모이는 공간이 됩니다. ‘도시작가’란, 도심 속 골목 골목에 숨어있는 멋진 로컬공간들을 발견하고 경험을 전달하는 에디터를 말합니다.




주요 나눔 2.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베네핏을 주는 미디어, 스팀잇(Steemit)


스팀잇은 2016년 7월에 시작된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스팀잇 공동창업자 네드 스캇은 “글쓴이가 광고 없이 콘텐츠 그 자체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좋은 사람들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고 긍정적인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는데요. 이처럼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의 글을 추천해준 사람 모두에게 보상을 해준다는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현재  70만명이 넘는 스티미언(스팀잇 사용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3월 인디워커스데이 프로그램 소개



시간
주제
연사
19:00-19:10

웰컴, 인디워커스! 인디워커스데이 소개 및 환영 


19:10-19:30

발걸음이 스토리가 되는 도시작가들을 위한 프로젝트 “써본 사람” 소개 

스페이스클라우드 정수현 대표
19:30-19:50
도시를 기록하는 방법론 “도시작가 매뉴얼”
스페이스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팀 장혜영 팀장
19:50-20:20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베네핏을 주는 미디어 “스팀잇(Steemit) 활용법”

- 문은지 대표의 스팀잇 활동, 크리치 프로젝트

‘크리치(CRICH)’ 프로젝트란 크리에이터(Creatior)와 리치(RICH)의 합성어로, 크리에이터를 부자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은 프로젝트인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경매'라는 방식을 스팀잇 ‘스팀달러'로 진행해보는 실험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해주는 사람 모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더심플북스 문은지 대표
20:20-20:40
써본 사람 프로젝트 & 스팀잇 활용에 대한 전체 Q&A
더심플북스 문은지,
스페이스클라우드 정수현 대표
20:40-20:50
씨유, 인디워커스! 단체 사진 촬영 및 자유로운 명함교환&네트워킹



3월 인디워커스데이 선착순 신청이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아쉽지만, 다음 인디워커스데이를 기다려 주세요.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지금까지 40개의 코워킹스페이스와 207명의 인디워커스가 연결되었습니다."


인디워커스데이는 새로운 장소를 함께 경험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커뮤니티빌딩 프로그램 입니다.

지난 인디워커스데이 리뷰를 통해, '자기답게, 자유롭게' 살아가는 인디워커스를 만나보세요!